서비스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30% 미만인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더구나 인터네트에서 가장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은 게임 소프트웨어다. 따라서 인터네트는 앞으로 5년 동안은 주류 등 일반상품의 판매 및 광고 채널이 되지 못할 것이다.
인터네트는 2차적 마케팅 채널로
요즘 연예인, 운동선수, 정치인 등등 다양한 사람들이 과거에 SNS에 올린 글들이 문제가 되면서 SNS의 문제점이 사회적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 10명 중 7명이 SNS를 사용한다. 즉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실시간 소셜네트워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SNS사용자
서비스 개념: 다양한 스마트 기기, 동영상, 콘텐츠와 서비스, 플랫폼, 네트워크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동영상 중심의 N-Screen 서비스)
• 광의의 스마트 TV 서비스 개념: 신문·잡지·출판·방송 등 콘텐츠의 경계가 불분명해지고 멀티미디어화 되는 추세를 반영한
Ⅰ. 들어가며
2010년에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의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인하여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을 바꿔놓았고, 이와 맞물려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발전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으로 버스 안에서도, 길거리를 걸으면서도 실시간으로 친구나 지인과의 소통이 가능해졌다. 그러면 201
1. 위메프 (위메이크프라이스) 기업소개
위메프는 소셜미디어와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한 전자상거래의 일종인 대한민국의 소셜 커머스 웹사이트이며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식품, 의류, 전자기기, 여행, 외식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위메프의 개설 초기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이 되었다.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기존에 페이스북에 형성되어 있는 이용자 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넓은 범위의 잠재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페이스북을 이용한 마케팅 방식은 보통 재미있는 컨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음성, 문자까지 모두 서비스하는 100% LTE는 경쟁사와 차별화에 성공하였고, 이를 홍보하는 공격적인 마케팅도 소비자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LG U+는 데이터를 많이 주면서도 저렴한 고객중심 요금제로 고객 중심 경영 이미지를 다질 수 있었다. 고객센터 서비스는 고객 불편
소셜커머스의 사회 및 산업 측면에서의 효과를 살펴볼 수 있다. 소셜커머스가 SOHO 및 지역 상공인이 중심이 되어 시장을 형성한다는 점에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고, 향후 시장의 규모를 확대시켜 나갈 경우 틈새시장을 넘어 새로운 산업규모로 성장할 잠재력을 확보하고
(1)큰 성장을 보이는 국내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모델은 e커머스 업계에서 빠른 속도로 시장을 점유해 가고 있다. 2010년 까지는 오픈마켓인 ‘G마켓’이나 ‘옥션’ 등이 e커머스 시장의 상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물론 현재까지 e커머스 시장의 1,2위는 오픈마켓이 차지하고 있지만 2011년, 10위 이내에 3